본문 바로가기

나만의 책 갖기

야호!!

오래 전부터 책을 만들어 보고 싶었다. 나름의 방법으로 그래도 좋다고 생각하면서 했었다. 구멍을 뚫고 실을 오고 가고, 표지를 만들고, ...... 그런 나는 뭔가 늘 부족하고, 이렇게 해보았으면 싶었는데... 그러지 못했다. 좀더 멋진 책을 막연하게 나마 만들고 싶었다. 그러던 중에 우연히 방송의 짜투리 영상 속에 보인 책 만들기을 보았다. 저거다 싶었다. 그래서 인터넷을 찾아 보았다. 생각 보다 많은 관련 소식들이 놓여 있었다. 그런데, 그 용어를 잘 몰라서 찾기가 어려웠다. 그런 말이 있다는 것도 처음 알았다. 그렇게 시작되려나 보다.

출처 : http://rectoverso.co.kr : 예술제본


그냥 간단하게 생각해서 그런지 '제본'이나 '책만들기'로는 인터넷 검색이 되지 않았다. 더이상 찾아 보지 않았다. 그냥 나름 나 혼자서 해왔으니, 그저 내가 혼자서 해야 하나 싶었다. 알게 된 이상 좀더 해보고 싶었다. 

위의 예술제본이라는 경지에 오르는 것 보다는 좀더 내가 만족해 하는 책을 만들어 보고 싶다.


헉!! 시간은 많고 기회는 또 있다!! ㅠㅠ